스트레스를 부르는 탈모! 탈모 예방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힘차게 일하고 계실 사업주와 근로자 여러분. 혹시 오늘 아침에 잠자리에서 일어나실 때 베개에 한 움큼 빠져있는 소중한 머리카락 그리고 출근 준비를 하면서 조심스레 감는다고 감는데도, 살살 빗는다고 빗는데도 어김없이 빠지는 소중한 머리카락 때문에 스트레스 받으신 분들이 계실 텐데요. 

오늘은 그런 모든 분들의 고민과 고통을 함께 나누기 위해 또 아직은 아니지만 탈모를 걱정하시는 수많은 분들을 위해 탈모 예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고자 해요. 이미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 탈모 예방법을 접하신 분들이라 하더라도 다시 한 번 주의 깊게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원래 아는 것도 매일매일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힘들잖아요. 이 글을 통해서 다시 한 번 탈모 예방법을 실천해보아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탈모를 예방하는 방법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절대 뜨거운 바람이나 뜨거운 물을 가까이 하지 않는 것인데요. 피부미남으로도 유명한 꽃미남 배우 송중기씨도 자신의 피부 관리 비법을 말하면서 머리를 감은 후에 뜨거운 바람을 결코 가까이 하지 않는다고 했는데요, 이유는 그 바람이 피부를 깎는 것과 비슷한 작용을 해서 그렇다고 말했지요.

이처럼 따뜻한 바람은 머리를 빨리 마르게 도와줄지는 몰라도 소중한 한 올 한 올의 모발을 앗아가기 때문에 조금 추우시더라도 찬 물 혹은 미지근한 물을 이용하는 머리감기와 시간을 더 들여서라도 시원한 바람으로 머리를 말리는 것이 중요하죠!!

[그럼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 올바른 탈모예방법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나. 두피를 청결하게]
탈모 예방의 기본으로 저녁에 머리카락을 감는 것이 좋으며 샴푸시간은 5분! 머리를 감은 후 두피의 물기를 충분히 제거하여 균의 이상 증식을 막을 수 있습니다. 드라이기는 찬바람이 좋고 머리에서 30cm 거리를 두고 말리도록 해야 합니다.


[둘. 두피마사지는 적당하게]
두피마사지는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탈모를 예방해주는 효과도 있지만 지나치면 피지선을 자극하여 두피가 불 청결 해지고 지루화 현상, 모세혈관의 출혈 등을 발생시킬 수 있다고 하니 두피마사지는 가볍게 적당히 합니다.


[셋. 적당한 운동 하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성인병을 예방하는 운동은 체온유지와 정신적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어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넷 . 적당한 수면 취하기]
오후 10시에서 새벽 2시는 두피세포와 모모세포의 세포분열과 혈액의 원활한 공급이 이루어지는 시간입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여 모발뿐 아니라 다른 인체기관의 기능을 정상화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7시간 이상의 충분한 수면은 탈모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다섯 . 음주, 흡연 피하기]
음주와 흡연은 혈액순환 장애와 모발성장에 필요한 영양섭취 부족현상을 일으킵니다. 모발의 혈액공급을 방해하여 모발 건강은 물론 탈모를 더욱 촉진합니다.


[여섯 . 스트레스 즐기기]
스트레스를 받으면 두피로 가는 영양분과 산소가 부족해 머리카락이 위축 되고 빠질 수 있습니다. 피부는 스트레스에 반응 속도가 빠르고 민감한 만큼 긍정적인 생각은 건강한 두피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일곱 . 물이 보약]
물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 체내에 쌓인 독소, 노폐물을 배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아침 공복에 마시는 물은 모발의 성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요즘 같은 날씨의 변화가 잦은 환절기에 탈모로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탈모를 악화시키는 잘못된 습관을 고치고 올바른 탈모 7가지 예방법을 실천해보세요. 이런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던 모든 좋은 습관들이 모발이 좋은 영향을 끼치면서 탈모의 진행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탈모가 진행 중인 분들과 앞으로의 탈모를 걱정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 의식적으로 좋은 습관을 하나하나 실천하다보면 모발 건강에 좋은 결과 있겠죠. 지금 탈모 증상이 심해졌을 때는 시기를 놓치지 말고 의학적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Posted by 희망누리

2013/03/19 16:01 2013/03/19 16:01
,
Response
44 Trackbacks , 2 Comments
RSS :
http://blog.kcomwel.or.kr/rss/response/394


전체 (2643)
희망누리 (110)
희망의 (446)
버팀목 (569)
소통의 (1125)
정부 정책 (15)
너나들이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