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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의 최대의 적 흡연, 모두가 알고 있지만 끊기는 마냥 쉽지만은 않습니다. 금연하는 것이 최우선이지만 그럴 수 없다면 흡연자에게 결핍되기 쉬운 영양소를 알아보고 음식을 통해 보충해 보는 것은 어떨까. 미국 음식 전문 웹진 더 데일리밀(The Daily Meal)에 따르면 금연을 실질적으로 도와주는 음식들이 존재합니다. 니코틴도 해독해주며 금연 또한 도와주는 건강 음식들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몸속 니코틴을 해독하고, 금연에 도움을 주는 음식은 무엇일까요? 흡연으로 인해 약화된 인체를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C, E, 베타카로틴,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입니다! 특히, 담배를 한 대 태우면 비타면 C가 25mg이 파괴되어 흡연자였다면 비타민C보충이 필요합니다. 


니코틴 해독에 좋은 음식 베스트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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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파래
 
파래는 혈액에 축적된 타르와 니코틴, 콜레스테롤 등의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메틸메타오닌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손상된 폐점막을 재생하고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 A도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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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된장
 
콩을 발효시켜 만든 된장은 혈액 안에 니코틴을 분해해 오줌으로 배설하는 역할을 해서 금연에 도움이 됩니다. 단, 된장 속 나트륨으로 인해 저염 된장을 먹거나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된장은 간 기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는 식품으로 이산화탄소를 마시는 흡연자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한 가지 팁은 돼지고기를 재울 때 된장 양념을 사용하면 된장의 영양이 기관지에 좋은 돼지고기의 성질과 잘 어울려 그 효능이 배가 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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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녹차
 
녹차에는 니코틴 독성을 제거하는 카테킨 성분과 금단 현상으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테아닌 성분이 풍부합니다. 또한, 비타민 C함류량이 레몬의 5배로 소모된 비타민 C보충에도 좋습니다. 담배를 피우면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 C를 섭취하는 데에는 과일도 좋지만, 이렇게 비타민 C 함류량이 많은 녹차가 더 좋겠죠? 
녹차는 이뇨작용도 하기 때문에 특히 좋다고 합니다.
 
한 가지 팁은 녹차 잎을 나물로 무쳐, 밥에 비벼서 먹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커피 대신 녹차를 수시로 마시고 녹차 가루를 좋아하는 음식에 뿌려 먹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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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검은콩
 
콩은 오랜 기간 흡연으로 인해 손상될 수 있는 간 기능을 회복시켜주며, 이뇨효과가 탁월하여 체내에 쌓인 독성을 오줌으로 배출하게 해줍니다. 금연 중에는 기름진 육류는 피하는 것이 좋은데, 콩을 이용한 두부 요리를 먹으면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 할 수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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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등푸른 생선
 
담배로 인해 일산화탄소가 혈관을 수축을 시켜 손상되는데, 고등어, 삼치 등의 등푸른생선으로 오메가-3를 섭취하면 동맥경화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3는 문어, 오징어, 연어 등의 해산물과 견과류를 통해서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흡연을 줄이거나 금연을 시도할 때 주의해야 할 식습관
 
그렇다면, 흡연을 줄이거나 금연을 시도할 때 주의해야 할 다른 식습관은 없을까? 
 
금연을 하면서 과일과 야채를 많이 섭취하면 금단증상이나 흡연욕구가 반으로 줄어드는 반면, 기름진 음식이나 술 등은 흡연 욕구를 불러일으키고 흡연으로 인한 피해를 증폭시킨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이렇듯, 흡연을 줄이거나 금연을 위해서는 몇가지 주의해야 할 식습관이 존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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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기름진 음식이나 고칼로리 음식, 커피와 술, 청량음료 등은 되도록 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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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 채식과 과일을 먹는 가벼운 식사를 하고 육류 대신 생선류를 먹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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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째, 식사시간을 규칙적으로 정하고 현미 등 통곡류, 콩류 중심의 식사를 한다. 이들은 비타민 B1이 많이 있어서 금단증상을 줄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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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째, 과식은 흡연욕구를 많이 생기게 하므로 평소 식사량의 4/5/정도만 먹는다.
 
다섯째, 저녁 식사는 가볍게 하는 것이 좋다. 저녁을 많이 먹게 되면 다음날 피곤해지기 쉽다.
 
여섯째, 맵고, 짜고, 달고, 신 음식과 향신료가 강한 자극성 음식을 자제하고 가공식품은 지방과 당분이 많으므로 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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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가 가기 전, 금연에 성공하여 다가오는 2018년에는 꼭 밝게 웃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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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희망누리

2017/10/12 12:00 2017/10/12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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