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크림 종류와 주의사항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녕하세요, 희망누리꾼 기자단입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더운 여름, 강한 햇빛엔 선크림이 필수죠? 우리가 매일 마주하는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면 피부암, 주근깨, 피부노화 등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오늘은 선크림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또 주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자외선은 크게 자외선A와 자외선B로 나뉩니다. 자외선 A는 피부의 주름과 색소침착의 원인이, 자외선 B는 기미, 주근깨, 검버섯의 원인이 됩니다. 이 중 자외선 A를 차단하는 선크림이 PA선크림이고, 자외선 B를 차단하는 선크림이 SPF선크림 입니다. 
 
또한 선크림은 물리적 차단제 화학적 차단제로 나눌 수 있는데요. 물리적 차단제는 무기자차 선크림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무기자차 선크림은 피부에 흡수되는 것이 아니라 피부 표면에서 반사시켜 자외선을 막아주기 때문에 피부 자극을 최소화 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화학적 차단제는 유기자차 선크림으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피부에 흡수되어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제품입니다.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단점이 있지만 백탁 현상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선크림은 제품 형태에 따라서도 많은 유형으로 나뉘게 됩니다. 크림을 짜서 쓰는 튜브형 선크림, 스프레이형, 쿠션형 그리고 파우더형 등등 많은 종류의 선크림이 있는데요. PA선크림과 SPF선크림, 무기자차 선크림과 유기자차 선크림, 과연 어떤 선크림을 사용해야 알맞게 사용하는 것일까요?
 
앞서 언급한대로 자외선 차단제는 SPF와 PA선크림이 있습니다. SPF선크림은 숫자로, PA는 +로 효과를 표시하는데 숫자가 높을수록, +가 많을수록 자외선 차단 효과가 높습니다.
 
그렇다면 숫자가 낮은 것은 무시하고 높은 것만 사용해야 할까요?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장시간 야외 활동을 하는 경우가 아니면 SPF10 정도의 선크림만 사용해도 대부분의 자외선이 차단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으로는 선크림 주의사항을 알아볼까요?
 
- 무조건 손으로 바를 것 -
최근에는 스프레이처럼 뿌리는 스프레이형 선크림도 출시되었는데요, 스프레이형 선크림의 경우 얼굴에 그냥 뿌리면 코나 입으로 유해 물질이 흡입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손에 뿌려서 얼굴에 바르셔야 합니다. 
 
- 6개월 미만 유아에게는 사용하지 말 것 - 
어린이들은 피부가 매우 약하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가 꼭 필요한데요, 하지만 6개월 미만의 유아의 경우에는 자외선 차단제도 위험할 수 있으니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6개월 이후부터는 유해성분이 없는 유아용 선크림을 발라주세요
 
- 외출하기 30분 전부터 바를 것 - 
자외선 차단제는 피부에 바른 즉시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피부에 보호막을 만들 시간이 필요합니다. 또한 불편하더라도 2~3시간 마다 덧발라 주어야 하며, 흐린 날이나 겨울이라고 안심하지 말고 흐린 날에도 발라야 합니다. 
 
- 피부가 예민한 사람은 어떻게 하나요? -
선크림을 바를 때 피부트러블이 신경 쓰여 선크림을 꺼리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만약 피부가 예민하다면 물리적 차단제 선크림을 사용해야 합니다. 물리적 차단제는 햇빛을 반사시켜 자외선을 차단하기 때문에  피부에 화학물질이 흡수될 수 있는 화학적 차단제보다 피부 자극이 덜하답니다. 따라서 여드름 발생과 피부 자극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어떤 선크림을 발라야 하나요? -
우선 실내와 실외의 경우가 다른데요. 실내의 경우에는 SPF10 내외, PA+ 제품정도면 자외선 차단이 가능하고 야외 활동에서는 SPF30, PA++ 이상이어야 자외선 차단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왕이면 SPF나 PA 하나만 차단되는 선크림 보다 둘 다 차단되는 선크림을 사용하는 게 피부 건강에 더 이롭겠죠? 
 
- 물놀이를 할 경우 선크림은 어떻게 발라야 하나요? -
가장 좋은 방법은 물놀이 선용 선크림을 바르는 것입니다. 또 모래가 달라붙을 수 있는 끈적이는 제형보다는 스프레이형처럼 가벼운 선크림이 좋습니다. 어차피 물에 지워진다고 선크림을 바르지 않고 물놀이를 하게 되면 강한 자외선에 피부가 타거나 화상을 입을 수도 있으니 꼭 발라야 한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희망누리

2017/08/09 10:30 2017/08/09 10:30

Trackback URL : http://blog.kcomwel.or.kr/trackback/3139

Leave a comment
[로그인][오픈아이디란?]
« Previous : 1 : ... 90 : 91 : 92 : 93 : 94 : 95 : 96 : 97 : 98 : ... 3087 : Next »

전체 (3087)
희망파트너 (533)
근로 공감 (577)
희망누리꾼 (242)
버팀목 (1396)
소통의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