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더위 피하는 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녕하세요! 근로복지기자단 7기 장채린입니다. 
어느덧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으로 여름이 시작 되면서, 폭염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열대야로 잠 못이루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그래서 제가 오늘 준비한 주제는 더운 여름 더위를 피하는 방법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일사병의 증상
 
얼마 전 까지만 해도 내리는 장맛비로 인해 재난문자가 오더니 하루가 멀다 하고 폭염주의보로 인한 재난문자가 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더위가 기승을 부릴 때면 일사병의 위험도 높아지는데요~
 
일사병의 증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첫 번째  팔 다리가 나른하고 집중이 잘 되지 않는다.
▶ 두 번째 기운이 없고 움직이기가 싫다.
▶ 세 번째 가만히 있어도 땀을 흘리고 두통과 갈증을 심하게 느낀다.
▶ 네 번째 대장운동이 활발하지 않아 변비나 설사가 생긴다.
 
여러 가지 증상들이 있습니다. 이런 증상들이 나타나는 이유는 몸의 면역력이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어도 더운 여름에 일사병까지 걸리면 굉장히 지치고 힘들겠죠? 우리는 더위 먹고 대처하지 말고, 그 전에 미리미리 조심해서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야 되겠습니다.    
 
2. 더위를 피하는 방법
 
이제 더위를 피하는 방법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충분한 물을 마시자
날씨가 더워지면서 땀을 많이 흘리게 되는데요. 땀으로 배출된 염분들을 보충하기 위해서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지 않았을 때 탈수증세가 올 수 있습니다.
 
에어컨이나 선풍기를 활용하자
공기가 너무 덥고 가만히 있어도 열이 오를 때는 에어컨이나 선풍기를 적당한 사용시간동안
활용하는 것도 더위를 피하는 가장 보편적인 방법입니다. 선풍기를 이용할 때에는 낮에는 위를 향하게 하고 저녁에는 창밖을 향하게 하면 시원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휴대용 미니 선풍기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외출시에 휴대용 미니선풍기를 이용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철 과일을 섭취하자
여름에는 수분이 많은 과일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여름에 나오는 제철과일 섭취함으로서 충분한 수분을 보충해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수박은 신경안정과 갈증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토마토는 몸을 차게 해주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몸의 열을 식혀줍니다. 
 
더위에 좋은 차를 마시자
더위에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오미자차와 메밀차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미자차는 오미자 껍질의 신맛이 갈증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여름에 자주 걸릴 수 있는 설사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다른 효능으로는 시력향상과 기력회복 혈액순환 심장강화 등이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메밀차입니다. 메밀차는 찬 성분으로 몸의 열을 내리는데 도움이 되고, 몸속 독소과 부기를 빼주어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더운 시간대 외출을 삼가자
오전11시부터 오후3시까지는 자외선이 강하기 때문에 야외활동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직사광선이 내리쬐는 곳은 체감 온도를 10도 이상 올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외출을 하더라도 오후 4시 이후에는 자외선 지수가 오후12시경 자외선의 25%까지 떨어진다고 하니 이 시간대를 이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더위증상과 더위를 피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우리 다 같이 건강도 지키고 여름 더위도 피해봅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희망누리

2017/08/02 10:30 2017/08/02 10:30

Trackback URL : http://blog.kcomwel.or.kr/trackback/3129

Leave a comment
[로그인][오픈아이디란?]
« Previous : 1 : ... 100 : 101 : 102 : 103 : 104 : 105 : 106 : 107 : 108 : ... 3087 : Next »

전체 (3087)
희망파트너 (533)
근로 공감 (577)
희망누리꾼 (242)
버팀목 (1396)
소통의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