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끝나지 않을 것만 같던 학기가 끝나고, 어느새 방학이 찾아왔습니다. 한 학기동안 많은 과제와 시험에 시달린 만큼,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주고 계신가요? 하지만 방학이라고 해서 하루 종일 침대에 뒹굴 거리기만 하고 있을 순 없겠죠? 머리로는 알고 있지만, 막상 어떤 것을 해야 할 지 감이 안 오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저도 새내기 때 이 길고 긴 대학생 방학은 어떻게 보내야 좋을지 몰라 뒹굴 거리다 허송세월을 보낸 경험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그런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를 바라면서, 딱 오늘까지만 뒹굴거리고 내일부터 어떤 방학을 보낼지 함께 이 기사를 보며 계획을 세워봅시다!
 
1. 여행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학생 분들이라면 거의 20대, 가장 예쁘고 멋진 ‘청춘’의 시기를 보내고 계실 텐데요. ‘청춘일 때 여행은 꼭 가라.’는 말, 수도 없이 많이 들으셨을 것입니다. 그런데 막상 여행을 가려고 하니, 돈도 너무 많이 들고 ‘이만큼 값어치를 할까?’ 싶은 의문이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방송인 서유리씨가 “돈이 없으면 빚을 내서라도 여행은 꼭 다녀오라”고, 자신은 “20대 때 이집트 다녀온 기억으로 오늘을 버티고 있다”고 하였듯이 여행은 잠깐의 시간에 끝나버리는 것이 아니라 오래오래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는 것입니다. 혹시 이것저것 고민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어디든 떠나보세요! 넓은 세계와 그 풍경에 마주하는 순간, 나의 고민은 정말 정말 작은 한 점에 불과한, 간단한 것이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여행 속에서 마주치는 사람들도 한 명 한 명 소중한 인연이니, 혼자든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든, 또는 국내든 해외든 이번 방학에는 꼭 한 번 떠나보시길 바랍니다.
 
2. 자격증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방학이지만 놀고 있을 순 없다! 뭔가 생산적인 일을 하고 싶은 분들도 계시겠죠? 대학교 1,2학년 분들이라면 아직 조금 안심하고 계실 테지만, 3학년부터는 이제 자격증 준비를 본격적으로 준비하실 텐데요. 많은 기업에서 우대하고 있는 자격증으로는 토익, 토익 스피킹, 한국사, 컴퓨터 활용능력 등이 있습니다. 그런데 대학생 방학은 길고, 또 얼마 전까지 기말고사를 치뤘기 때문에 조금 쉬어도 된다고 생각하기 쉽기 때문에 자격증을 따겠다고 마음을 먹었다면 그 기한을 확실히 정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돈을 날릴 수 있다는 위험이 존재하지만 미리 시험 날짜를 정해 결제해 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요. 또, 학원을 다니거나 스터디 그룹에 가입하는 방법을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우리 모두, 방학에도 ‘열공’ 한 번 해볼까요?
 
 
3. 다이어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기 동안 매일매일 술에, 야식에, 간식에 살 빠질 틈이 없었다구요? 핑계는 잠시 접어두고, 개강 날 멋진 모습으로 나타나는 ‘개강여신’, ‘개강여신’ 한 번 되어보는 건 어때요? 방학이라 시간도 많아지기 때문에 헬스 학원, 요가 학원에 등록하는 학생들도 많은데요, 이번 방학이 ‘여름 방학’이기 때문에 더더욱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학생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헬스장을 다닐 여건이 되지 않는 학생들은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조금만 찾아봐도 운동에 관한 홈비디오 영상이 많으니, 시간을 투자해서 날씬하고 튼튼한 몸을 가꿔보시길 바랍니다. 그렇지만 그 전에, 식단 관리가 우선이라는 것은 알고 계시겠죠? :) 


4. 언어 공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무래도 학기 중에는 전공 시험 준비만 해도 빠듯하기 때문에, 언어 공부를 할 시간이 별로 없습니다. 요즘 기업의 우대 사항을 보면 ‘외국어 능통자’가 많이 보이는데요, 영어는 너도 나도 잘하니 중국어나 일본어, 독일어 등으로 HSK, JLPT 자격증을 따는 사람들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자격증 공부도 물론 중요하지만 ‘회화’ 실력이 중요시 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학원도 좋지만 요즘에는 전화로 회화 실력을 기를 수 있는 ‘전화 영어’, 또는 화상 채팅을 이용하는 ‘화상 채팅 영어’와 같은 것도 많아 보다 쉽게 편한 시간에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것도 싫다면 외국인 친구를 사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문화도 교류하고, 언어도 교류할 수 있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 같네요!


5. 아르바이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것들 다 하고 싶은데, 돈이 없다구요? 그렇다면 아르바이트를 먼저 시작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힘든 아르바이트도 많지만, 요즘에는 재택 아르바이트 등 아르바이트 선택지가 많아 자리만 있다면 자신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아르바이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커피 등 음료를 만드는 것에 흥미를 느낀다면 카페 아르바이트, 누군가를 가르치는 일을 좋아한다면 과외 아르바이트 등 돈도 모이고, 사회생활 경험도 하고 좋은 밑거름이 될 수 있겠죠?
또, 취업할 때 자기소개서에 직무와 연결되는 아르바이트를 했던 경험을 쓰면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고 하니, 오늘 당장 아르바이트를 검색해봅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떤가요? 뭔가 생산적인 방학을 보내고 싶은 마음이 솟구치지 않나요? 아마 지금 수첩을 꺼내들고 계획을 세우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너무 바쁜 방학은 몸과 마음을 지치게 만들어 다음 학기를 힘들게 할 수 있으니, 똑똑하게 잘 쉴 필요도 있겠죠? 제가 여러 가지 팁을 알려드렸지만, 방학에는 ‘학기 중에 하지 못했던, 내가 하고 싶었던 일’을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악기나 미술 배우기도 있겠고, 자기 하기 나름이겠죠? 이번 방학은 지난 방학과 다르게, 조금은 게으르되 부지런하게 한 번 보내보자구요! 지금까지 희망누리꾼 7기 박지원이었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희망누리

2017/07/31 11:17 2017/07/31 11:17

Trackback URL : http://blog.kcomwel.or.kr/trackback/3126

Leave a comment
[로그인][오픈아이디란?]
« Previous : 1 : ... 199 : 200 : 201 : 202 : 203 : 204 : 205 : 206 : 207 : ... 3182 : Next »

전체 (3182)
희망파트너 (536)
근로 공감 (580)
희망누리꾼 (244)
버팀목 (1395)
소통의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