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든든한 지원군이자 다정한 친구로서,
어려운 시간을 긍정으로 극복한 
리얼 성공 재활 스토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포(rrapor)’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라포는 상담이나 치료를 전제로 신뢰와 친근감으로 이뤄진 인간관계라는 뜻입니다. 이처럼 재활치료에서도 환자와의 라포는 무척 중요한데요.
오늘은 환자와 친구처럼 지내며 라포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 서경주 물리치료사와 성실함으로 어려운 시간을 이겨낸 류해중 환자의 재활 성공 스토리를 소개합니다. 

|재활 의지로 찾게 된 대구병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대구병원 재활치료 류해중 사례자(41세)
 
“ 대구병원에 오게 된 것은 
     제 인생의 큰 행운입니다.”
 
류해중 환자는 건설 현장에서 추락하며 어깨에 큰 부상을 당했습니다. 예전처럼 마음대로 움직이지 않는 몸을 보며 좌절감에 사로잡혔던 것도 잠시, 다시 건강해지겠다는 굳은 의지로 대구병원을 찾았습니다. 
 
“일을 다시 할 수 없을까봐 두려웠어요. 다른 병원에서 수술 후 3개월 동안 재활치료를 받았지만 팔이 좀처럼 움직이지 않아 조바심도 나고 걱정이 됐어요. 그러던 중 대구병원에서 재활치료를 받아보라는 추천을 받아서 이곳에 오게 됐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 물리치료사 서경주(25세)
 
“류해중 환자가 처음 오셨을 땐 몸 상태가 좋지 않으셨어요. 재활치료가 힘들진 않을까 걱정됐지만, 다행히 재활하고자 하는 환자분의 단단한 의지로 잘 이겨내셨어요.”
 
 
 
|재활 치료 일주일, 희망을 찾다

다시 일하고 싶어하는 류해중 환자를 위해 서경주 물리치료사는 어깨 집중 재활 프로그램과 맞춤형 1:1 치료를 시작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활치료를 시작한지 일주일 만에 팔을 앞으로 쭉 뻗을 수 있게 됐어요. 그 전에는 이렇게 팔을 움직일 수 있는 것은 상상조차 못했죠. 이런 제 몸이 무척 신기하고 드디어 희망이 보였어요! 서경주 물리치료사님과 대구병원에 대한 신뢰도 높아져서 말씀하시는 것은 무조건 잘 따랐어요.”
 
하지만 빠른 회복을 보이던 팔에 위기가 찾아왔는데요. 재활 전 목표로 삼았던 팔을 움직일 수 있는 일정 각도에 다다른 후 회복이 더뎌지면서 류해중 환자의 마음은 조급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신뢰와 믿음으로 극복한 슬럼프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움직이기도 싫어하시고 짜증을 많이 내셨습니다. 그럴수록 농담도 건네고 대화를 통해 직장복귀라는 목표로 동기부여를 시켜드렸어요. 환자분이 잘 극복해 내실거란 믿음이 있었죠.” - 물리치료사 서경주 
 
“서경주 물리치료사님이 저에게 긍정적인 말을 계속 해주시고 응원해주셨어요. 저를 끝까지 믿어 주신다고 생각하니까 저도 포기하면 안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 류해중 환자
 
서경주 물리치료사의 적극적인 격려와 응원으로 류해중 환자는 다시 마음을 단단히 먹고 치료에 전념했습니다. 다시 사회로 나가겠다는 의지로 힘든 시간을 버티며 조금씩 재활에 대한 슬럼프를 극복해 나가기 시작했죠. 그 결과 류해중 환자의 팔이 정상인과 다름없이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하여 성공적으로 어깨재활치료를 마무리하게 된 류해중 환자와 서경주 물리치료사. 6개월이 넘는 재활을 함께한 두 사람은 앞으로 나아가야 할 삶의 목표에 대해서도 이야기 하는 사이가 됐다고 합니다. 



|앞으로의 목표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직장으로 복귀하고 예전처럼 열심히 일하고 싶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스키나 스노우 보드도 타며 운동도 하고 싶고요. 스승의 날에는 서경주 물리치료사님을 찾아뵈러 올 거에요!” - 류해중 환자
 
“ 앞으로의 제 목표는 지금과 똑같아요. 환자 분들이 저를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물리치료사가 되고 싶어요. 환자분들이 직장과 일상으로 빨리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 든든한 조력자가 되고 싶어요!” - 물리치료사 서경주 
 
서로를 향한 단단한 믿음이 없었다면 이뤄내지 못했을 힘겨운 시간들. 진심을 다해 환자의 재활을 돕는 서경주 물리치료사의 따뜻한 마음과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재활에 성공한 류해중 환자의 이야기, 잘 보셨나요?



믿음으로 함께하는 든든한 동행,
이제는 근로복지공단 병원입니다!  
 

Posted by 희망누리

2017/06/19 12:06 2017/06/19 12:06
, , , ,
Response
No Trackback , No Comment
RSS :
http://blog.kcomwel.or.kr/rss/response/3062

Trackback URL : http://blog.kcomwel.or.kr/trackback/3062

Leave a comment
[로그인][오픈아이디란?]
« Previous : 1 : ... 261 : 262 : 263 : 264 : 265 : 266 : 267 : 268 : 269 : ... 3182 : Next »

전체 (3182)
희망파트너 (536)
근로 공감 (580)
희망누리꾼 (244)
버팀목 (1395)
소통의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