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러분은 ‘욜로족’이라는 키워드를 이전에 알고 계셨나요? ‘욜로족’은 영어의 약자 YOLO의 발음을 따서 만든 새로운 신조어로 간략하게 요약하면 현재 자신의 행복을 가장 중시하고 소비하는 태도를 의미합니다. 
 
며칠 전에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욜로족’이 올라와있기도 했습니다. 이는 최근에 시작한 tvN의 ‘주말엔 숲으로’라는 프로그램에서 실제로 출연진들이 욜로족을 찾아다니며 욜로 라이프를 체험하는 내용이 방송을 탔고, 이로 인해 ‘욜로족’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더욱 높아진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욜로족(Yolo)'은 You Only Live Once의 앞 글자를 딴 용어로 ‘인생은 한 번뿐이다’를 뜻하는 단어라고 합니다. 이는 현재 자신의 행복을 가장 중시하여 소비하는 것으로 자신의 미래 또는 다른 사람을 위해 희생하기 보다는 현재의 행복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로 최근 2017년 트렌드 키워드로 떠오르기도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러한 ‘욜로족(Yolo)'들은 미래를 위해 아끼거나 투자하기 보다는 당장의 자신의 삶을 질을 높여줄 수 있는 활동들을 하는데, 대표적인 분야들이 취미생활이나 자기계발입니다. 사람들은 미래를 위해 살다보면 비교적 취미생활을 줄인다던지 자신의 행복을 추구할 수 있는 것들을 미루고 못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그와는 상반되는 라이프스타일을 가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욜로족(Yolo)'의 라이프스타일은 최근 방송에서도 새로운 소재로 떠오르고 있는데,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최근 방영을 시작해 2회째 접어들고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인 ‘주말엔 숲으로’에서는 출연진인 김용만, 주상욱, 손동운이 욜로(Yolo)라이프를 체험하기 위해서 제주도를 방문해 직접 ‘욜로족(Yolo)'의 라이프를 함께 체험하는 것이 방송을 타기도 했습니다.
 
그 중 출연진 주상욱은 이전에 로망이었던 바다낚시 등을 함으로써 그 순간의 행복감을 나타내며 제대로 힐링을 하는 장면이 보여지기도 했는데요, 이 모습은 주어진 환경에서 바쁘게 생활하고 있는 현대인들이 소소하지만 잊고 있었던 행복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해주는 장면이기도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 다른 프로그램으로는 TVN의 ‘윤식당’이 있습니다. ‘윤식당’은 지금까지 높은 시청율을 보이고 있기도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한 달 살아보기라는 콘셉트로 7일간 현지에서 한식당을 운영하면서 겪게 되는 일을 담아내고 있는데, 답답한 생활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자연과 풍경이 있는 곳에서 일을 하고 휴식을 취하고 싶은 시청자들을 공감대를 형성했다는 평도 받고 있습니다. 직접적으로 많은 시청자들이 ‘윤식당’의 시청자 게시판에 프로그램을 통해서 로망이 실현되고 힐링이 된다는 의견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까지 ‘욜로족(Yolo)'의 의미와 더불어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인생은 한번뿐이라는 ‘YOLO’의 의미는 지금 살고 있는 현재 순간에 충실하라는 뜻의 라틴어와 일맥상통합니다. 이는 아무런 준비와 생각 없이 인생을 살아가자는 의미가 아닙니다. 주어진 당장 오늘의 시간을 충실히 살다보면 자연스럽게 내일을 충실히 살게 되고, 결국 지금을 행복하게 사는 사람은 매 순간순간을 행복하게 살기 때문에 앞으로도 행복해질 수 있다는 긍정적인 의미로 다가옵니다.
 
우리도 하루하루를 행복하게 살아가는 ‘욜로족(Yolo)’처럼 날마다 최선을 다하는 삶을 통해 매일의 행복을 앞으로의 행복으로 바꿀 수 있는 삶을 사는 건 어떨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희망누리

2017/04/19 10:30 2017/04/19 10:30
, , ,
Response
No Trackback , No Comment
RSS :
http://blog.kcomwel.or.kr/rss/response/2974

Trackback URL : http://blog.kcomwel.or.kr/trackback/2974

Leave a comment
[로그인][오픈아이디란?]
« Previous : 1 : ... 254 : 255 : 256 : 257 : 258 : 259 : 260 : 261 : 262 : ... 3087 : Next »

전체 (3087)
희망파트너 (533)
근로 공감 (577)
희망누리꾼 (242)
버팀목 (1396)
소통의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