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 근로복지공단 희망누리 블로그 대학생 기자단 희망누리꾼 7기 소개 1
 
▼ 근로복지공단 희망누리 블로그 대학생 기자단 희망누리꾼 7기 소개 2
··· http%3A%2F%2Fcomwel2009.blog.me%2F220979490874


이어서 희망누리꾼 7기 기자를 소개해드릴게요!


14. 정주은 기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본인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이화여자대학교 사회과 교육과 주전공, 경제학과 법학을 복수전공하고 있는 정주은입니다. 95년생 올해 23세입니다. 
 
2) 어떤 분야, 주제를 소개하실 건가요? 
여성과 청소년 근로자의 복지에 관한 분야를 소개하고 싶습니다. 여성과 청소년 근로자의 복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정책이 무엇이 있는지 소개하려 합니다. 또한 새로운 법률 등에대해 알려주거나 경제나 교육 이슈 등에 대해서도 다루고 싶습니다.
 
3) 각오 한마디
처음 도전하는 기자단인 만큼 성실하게 임해서 국민들께 많은 정보를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SNS를 활용해서 젊은 근로자들 또한 자신에게 필요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또한 이를 통해 꼭 최우수 기자가 되어보겠습니다.


15. 정혜빈 기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본인 소개
안녕하세요. 충북대학교에서 국어국문학 / 정치외교학을 전공하고 있는 24살 정혜빈입니다.  희망누리꾼이자 근로복지공단을 알리는 소리꾼이 되겠습니다.
 
2) 어떤 분야, 주제를 소개하실 건가요? 
근로복지공단의 기자단으로서 공단의 전반적인 사업인 산재보상‧재활‧근로자복지 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중점으로 기사를 작성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전공 지식을 활용하여 글, 문학, 정치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3) 각오 한마디 
기사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공단에 대한 사업에 대하여 파악하고 공부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희망누리꾼 활동을 마친 후에는 누구보다도 근로복지공단에 잘 아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또한 누구나 이해하기 쉽고 알찬 정보들로 가득한 기사를 작성하고자 합니다. 


16. 최설희 기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본인 소개
안녕하세요^^ 전남대학교에서 경제학과 사회학을 복수전공하고 있는 22살 최설희입니다.
발대식에 참여해서 다들 만나 뵙고 싶었는데 아쉽습니다. 저는 피피티를 만들거나 사진편집을 다루는 것을 좋아하고, 트렌드 이슈 관련 마케팅 동아리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근로와 복지에 관심이 많아 이번 기자단활동을 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2) 어떤 분야, 주제를 소개하실 건가요?
트렌드를 공부하면서 경제가 지속적인 불황상태에 빠져 그 현상이 그대로 소비와 삶 그리고 근로와 맞닿아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여행의 경우에도, 휴가를 맘대로 낼 수 없고 피곤한 삶이 지속되다 보니, 스테이케이션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미 자리를 잡은 직장인들도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하여 셀러던트의 삶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런 재밌는 트렌드들을 근로와 복지의 측면에서 꼬집어 볼 생각입니다.
또한, 근로복지공단의 기자단인 만큼 실업급여와 근로복지공단의 사회공헌 서비스도 파헤치며 콘텐츠를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주류가 되지 못해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없는 특수형태근로자들의 근로복지관련 콘텐츠도 보기 편리하도록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단순한 정보전달이 아닌 본질적인 핵심을 다루는 콘텐츠를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3) 각오 한마디 
시간을 지킨다는 기본적인 약속을 전제하여, 위에도 말했듯이 단순한 정보전달이 아닌 본질적인 핵심을 전달하는 콘텐츠를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또한, 단순한 줄글 나열이 아닌 가시성과 흥미성이 있는 내용으로 한번 더 눈길이 가는 콘텐츠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자단 여러분과 함께 시너지를 내며 블로그를 알차게 채워나가 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7. 하유영 기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본인 소개
안녕하세요~ 전남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경제학과(복수전공)에 재학 중인 21살 하유영입니다. 물이 고이면 썩기 마련이듯이 지식과 경험도 마찬가지라 생각합니다. 작지만 제가 가진 것들을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과 함께 나눈다면 더욱 좋을 것 같아 이렇게 희망누리꾼 기자단으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근로복지공단과 함께 좋은 추억 많이 쌓고 배울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2) 어떤 분야, 주제를 소개하실 건가요? 
경제학을 공부하면서 금융경제학과 노동경제학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는데, 이를 근로복지공단과 접목시킨다면 더욱 좋은 기사가 탄생할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근로복지공단에서 운영하는 대부·보험·장학 사업 등의 복지 서비스 등을 근로자들이 다가가기 쉽게 알리고 홍보하는 것처럼 말입니다.
한편, 프로야구 시즌이 다가오면서 많이들 들떠있을 텐데요. 저 역시 프로야구와 NBA 팬으로서 스포츠의 역사나 역대 사건, 최근 이슈 등 재밌는 이야기로 독자들에게 가까이 다가가겠습니다.
 
3) 각오 한마디 
우리의 윤택한 삶 이면에는 많은 청춘들 그리고 아버지, 어머니들이 피땀 흘리고 있습니다. 이 모든 근로자분들이 당당해지는 그 날까지 열심히 발로 뛰며 보답하는 희망누리꾼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저만의 콘텐츠로 근로와 복지를 잇는 교량 역할을 톡톡히 다하겠습니다!습니다. 많은 이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희망누리 기자단이 되겠습니다!


18. 한준식 기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본인 소개 
안녕하세요! 서강대학교에서 영미어문학과 경영학을 전공으로 하는 한.준.식. 입니다! 나이는 93년생 25살이고 학교에서는 4학년이지만, 아직까지는 어린 나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 학문을 배운 만큼 다양한 분야를 취재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2) 어떤 분야, 주제를 소개하실 건가요? 
근로복지공단의 핵심 사업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산재보험 및 고용보험, 그리고 그 외 근로자의 복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알아보고 기사로 써보고 싶습니다. 노무 분야에서 어렵게만 느껴지는 법적인 영역의 내용도 보다 알기 쉽게 전하고 싶습니다. 또한 생활 속의 흥미로운 정보도 글로 담아내겠습니다!
 
3) 각오 한마디
관심을 가지고 지원한 만큼 배우고자 하는 마음으로 성실하게 활동하겠습니다! 글을 쓰는 기자단 활동은 처음이지만, 남다른 컨텐츠를 통해 누구보다 멋진 글을 써보고 싶습니다! 열심히 활동해서 최우수 희망누리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정주은, 정혜빈, 최설희, 하유영, 한준식 기자의 자기소개를 전해드렸습니다.
올해 말까지 이어질 희망누리꾼 7기 기자들의 활동,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희망누리

2017/04/13 13:30 2017/04/13 13:30

Trackback URL : http://blog.kcomwel.or.kr/trackback/2966

Leave a comment
[로그인][오픈아이디란?]
« Previous : 1 : ... 109 : 110 : 111 : 112 : 113 : 114 : 115 : 116 : 117 : ... 2935 : Next »

전체 (2935)
희망파트너 (530)
근로 공감 (570)
희망누리꾼 (239)
버팀목 (1396)
소통의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