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어서 희망누리꾼 7기 기자를 소개해드릴게요!

▼대학생 기자단 희망누리꾼 7기 소개1
··· http%3A%2F%2Fcomwel2009.blog.me%2F220979434354


8. 서서린 기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본인 소개  
안녕하세요 :) 현재 영남대학교에서 언론정보학과 공부하고 있는 서서린입니다.
평소에 사진 찍는 것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그래서 날이 좋거나, 친구들과 어디 놀러가면 항상 카메라를 들고 다니는 편입니다. 평소에도 카메라를 들고다니면서 이런저런 사진을 취미로 찍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행 다니는 것을 좋아합니다. 국내 여행부터 해외여행까지. 가리지 않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국내 여행지는 바로 저의 고향인 ‘경주’와 바다가 너무 아름다운 ‘제주도’입니다. 여행을 다니면서 수시로 사진을 찍고 이를 블로그에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 그리고 해외 여행을 좋아하고, 그 중에서도 자유여행으로 가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시간과 돈이 생기면 틈틈이 여행을 다녀오곤 합니다. 저의 여행 파트너는 주로 어머니이십니다 :) 어머니랑 단 둘이 여행을 자주 떠나곤 합니다.
 
2) 어떤 분야, 주제를 소개하실 건가요? 
주로 근로 복지 공단에서 주제로 하는 생활 컨텐츠들을 위주로 작성할 것 같습니다. 기사를 작성하는 데에 있어서 전문적이지 않다보니, 최대한 잘 다룰 수 있는 주제가 ‘생활’일 것 같습니다. 일상생활에서 흔히 사용하거나, 좋은 정보가 있으면 이를 사용해보고 소개하는 식의 기사를 작성할 예정입니다 :)
 
3) 각오 한마디 
어느덧 4학년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학기와 대외활동을 병행하는 건 무리다 라고 주위에서 얘기를 하곤 하지만, 오히려 저는 ‘대학생’ 이기 때문에 도전 할 수 있는 ‘대외활동’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 1년을 학교에서도, 대외활동에서도 잘 마무리하여 보람찬 시간을 보냈다 라고 생각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9. 용상우 기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본인 소개
안녕하세요? 한성대학교 영문 및 경영(복수전공) 중인 27살 용상우입니다. 기자단 활동을 통해 기사 작성 외에 다른 분들과 교류 등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하겠습니다.
 
2) 어떤 분야, 주제를 소개하실 건가요? 
산재근로자를 대상으로 한 공단의 정책 및 서비스 등을 근로자의 입장, 공단의 입장으로 구분하여 소개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공단 지부방문 등을 통해 산재근로자 서비스 업무 담당직원 대상 현장인터뷰 진행을 하겠습니다. 이는, 관련정책을 알지 못해 피해가 발생하거나 보상을 적기에 받지 못하는 사례를 줄이는데 기여할 것입니다.
 
3) 각오 한마디 
활동 기간 동안, 공단의 정책과 서비스 등의 공익적 측면을 알리는데 기여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현장 인터뷰 등의 스토리형 컨텐츠 등을 이용하여 정보제공성 기사작성을 할 것입니다.




10. 이인성 기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본인 소개 
안녕하세요?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재학 중인 25살 이인성입니다! 현재는 경제학을 전공 하고 있지만, 사회복지나 노동조합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사회복지사인 누나의 영향으로 다양한 봉사경험을 해볼 수 있었고, 주변에 소외계층과 노동자들의 어려움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이번 근로복지공단의 희망누리꾼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게 하였습니다! 부드럽게 다가가는 근로복지공단의 희망누리꾼 7기 이인성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어떤 분야, 주제를 소개하실 건가요?
현장에 2번 이상 가보는 것을 목표로 삼아보고 있습니다. 지사 혹은 의료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기사를 작성해보고 싶습니다. 직원분과의 인터뷰, 기관소개, 기관이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까지 한 기관을 방문하더라도 확실하게 도움이 되는 기사작성을 해보고 싶습니다.
그밖에도 일상주제로 야구나 축구와 같은 스포츠, 대학생에게 도움이 되는 사소한 팁을 정리하여 작성해보겠습니다!
 
3) 각오 한마디
희망 누리꾼이라는 이름에 어울리도록 근로복지공단의 여러 정보와 다양한 주제를 기사화하여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희망을 전하는 누리꾼 이인성이 되겠습니다!



11. 이지은 기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본인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말레이-인도네시아어와 경영학을 복수전공하고 있는 24살 이지은입니다. 
 
2) 어떤 분야, 주제를 소개하실 건가요? 
우리 공단 사업 중 산재와 고용보험에 대해 깊게 다룰 예정입니다. 공단 직원 분들을 인터뷰한 콘텐츠도 제작하고 싶습니다. 또한 기회가 된다면 동남아에 대한 여행부터 음식, 문화 등 다양한 모습을 많은 이들에게 소개할 예정입니다. 
 
3) 각오 한마디
무엇보다 이번 기회를 통해 근로복지공단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성실히 임하겠습니다. 많은 이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희망누리 기자단이 되겠습니다!



12. 장채린 기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본인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강원대학교에서 국제무역학과를 전공으로 하고 있는 23살 장채린입니다.
평소에 기자단 활동을 해보고 싶었는데 근로복지공단 기자단에 합격하게 되어 기자단활동을 하게 되서 기쁘고, 저의 글을 누군가 읽어준다는 사실에 설렙니다. 
 
2) 어떤 분야, 주제를 소개하실 건가요? 
다른 흥미로운 주제들도 많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근로복지공단 희망누리꾼 7기로서 근로복지공단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고, 다른 사람들에게 잘 설명해주고 싶기 때문에 앞으로 공단의 다양한 사업들과 어려운 용어들을 알아듣기 쉽게 소개 할 생각입니다. 
 
3) 각오 한마디
처음 기자단 자기소개서를 썼던 마음가짐을 끝까지 가지고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13. 전예진 기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본인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연세대학교 국제학부에서 Quantitative Risk Management를 전공하고 있는 전예진입니다. QRM은 통계학을 영어로 배우는 전공이며, 현재 3학년까지 마치고 휴학 중에 있습니다. 나이는 빠른 96년생입니다. 
 
2) 어떤 분야, 주제를 소개하실 건가요? 
4대 보험, 주휴 수당과 같이 근로자가 기본적으로 일을 시작할 때 접하게 되는 용어들부터 근로자들이 보장받아야 할 권리들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싶습니다. 이는 아르바이트를 하는 20대 초반의 학생들부터 정규 일자리를 가지는 40~50대의 사람들까지 모두에게 필요한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3) 각오 한마디
저도 현재 학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근로자로써, 저와 같은 근로자들이 다양한 유익한 정보들을 접할 수 있도록 정확한 기사를 작성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서서린, 용상우, 이인성, 이지은, 장채린, 전예진 기자의 자기소개를 전해드렸는데요, 신입 기자들의 열정이 느껴지셨나요?^^ 
희망누리꾼 7기 기자들 소개는 다음에도 이어집니다. 기대해주세요!
 

Posted by 희망누리

2017/04/10 13:30 2017/04/10 13:30

Trackback URL : http://blog.kcomwel.or.kr/trackback/2960

Leave a comment
[로그인][오픈아이디란?]
« Previous : 1 : ... 270 : 271 : 272 : 273 : 274 : 275 : 276 : 277 : 278 : ... 3090 : Next »

전체 (3090)
희망파트너 (533)
근로 공감 (577)
희망누리꾼 (242)
버팀목 (1396)
소통의 (1)